티스토리 뷰

벚꽃이 무르익는 계절이네요. 벚꽃 사쿠라 하면 일본이 떠오르는데요.
온천여행도 많이 가지만 꽃구경을 위해서도 또 아기자기한 여러가지 물건을 구입하러 가기도 하구요.

예전에는 일본이 참으로 가깝지만 먼 나라. 우리나라와 비슷한 문화환경일거라는 막연한 추측으로 가보고 싶지 않은 나라이기도 했는데요. 
고령화가 되가는 속에서 일본이 이미 걷고 있는 길을 우리나라도 걸어갈 것이라는 말들을 많이 하는데요 



한 티비에서 진행하는 일본의 고령화마을 소식을 보고 문들 일본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더구나 요즘 중국과의 관계가 어수선한 이유로 중국으로 향하던 여행객들이 필리핀이나 베트남 또는 일본 등으로 행선지를 옮기는데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계획했던 중 고등학교 학생들도  2박3일정도 짧게 다녀올수 있는 일본으로 변경되기도 한다는 얘기가 들리더라구요


오늘은 쉽게 갈 수 있는 나라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알아볼께요.

일본여행 준비물 뿐 아니라 어느나라이든 해외를 나가게 되면 가장 중요한것은 환전입니다.



일본은 엔화를 사용하니까 여행에 임박해서 공항에서 환전하는 것보다 각종 금융권의 환율우대쿠폰 90%를 이용하여 환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환전수수료는 아낄 수록 좋잖아요.

여권, 국제면허증 같은 준비물을 당연히 빠뜨리시지는 않겠죠?
그런데 공항가는 날 허둥지둥 하다보면 간혹 빠뜨리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저도 티켓팅하려고 하는데 여권이 안보여 당황한 적이 있는데 다행이도 잘 꼭 꼭 가방 깊숙이 넣어놨더라구요.
여권같은 중요 준비물은 수첩에 사본을 따로 넣어두고 원본은 잘 챙겨놓는 것이 좋답니다.

하지만 일본 2박3일 준비물로 국제면허증이 필요하신 경우는 굳이 일본에서 차를 운전하는 일은 드물거 같아요.
국제면허증도 발급받으려면 비용이 좀 들지요. 자유여행으로 일본에서 차를 렌트하는 등 자가 운전을 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수수료 들여서 국제면허증을 만들 필요는 없겠지요.



여행의 추억을 남기는 카메라, 메모리카드, 충전기(핸드폰 충전기 포함) 등도 반드시 챙겨야 하는 물품입니다.
그리고 각 나라마다 콘센트 모양이 우리나라와 다를 수 있으니까 
일본은 11자 모양의 콘센트를 사용해요. 그러니까 꼭 준비해 가셔야겠지요.

이외 기타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는 국내 여행이나 다른 여행 대부분 다 비슷한데요.
다른나라로 여행갈때는 그 나라의 날씨를 고려하여 티셔츠, 바지,점퍼을 준비하면 되는데 일본은 우리나라와 비슷하니까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그외의 양말, 속옷등의 기본물품을 챙기고 세면도구, 수건등은 호텔이나 숙소에 갖추어져 있으니 굳이 가져가시지는 않아도 될 듯 한데 여행시 중간중간 양치질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세면도구는 자신의 것을 챙기고 미니 드라이기,빗, 썬크림, 선글라스나 모자 정도도 준비해 가시면 유용합니다.


또한 해외에 가면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기 때문에 소화제나 상비약을 챙겨두시는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일본여행 준비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