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여행시 귀중품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와는 다르게 아무리 안전한 국가라고 해도 낯선 환경과 또 외국여행객들을 타켓으로 하는 범죄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항상 안전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해외여행 현금소지 고액의 현금은 가지고 다니지 마세요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해외에서는 일본보다 소매치기가 많기 때문에 지갑분실 위험을 주의해야 합니다.

잃어버리면 지갑에 들어 있던 현금은 돌아 오지 않습니다. 신용 카드 라면 부정하게 사용 된 금액은 도난 신고를 하는 것으로 피해를 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 현금소지시 거액의 현금을 가지고 가지 말고 신용 카드와 현금을 함께 사용하도록 합시다.





해외여행 현금지갑의 내용물을 적어 두세요




해외 여행을 떠나기 전에 지갑의 내용물을 정리합시다. 

해외에서는 필요없는 카드는 국내에 두고 갑시다. 게다가 해외에 가져가는 카드는 종이에 따로 적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이나 신용 카드 등 연락처 전화 번호를 맞춰 정리해 둡시다. 이러한 정보를 써 두는 것으로, 만일 지갑을 도난당한 때 메모를 살펴보면, 어디에 전화해야 하는지  쉽게 알수 있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사본을 준비하세요

해외 여행을 갈 때는 면허증과 여권 사본은 반드시 준비하세요. 

복사는 각각 3 부정도가 가장 바람직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다니는 가방에 1 부, 함께 여행하는 친구에게 1 부, 집에 1 부 식에 분산시킴으로써, 여권 도난에도 대응 할 수 있습니다. 

지갑과 여권 사본을 가방에 넣은 상태에서 모든 가방을 도난당했다면 친구에게 맡겨둔 사본을 쓰면 좋고, 친구에게 맡긴 복사본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집에 놓여있는 사본을 FAX로 보내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 보험에 가입하세요

해외 여행 중에 사고 나 병에 걸렸을 때 해외 여행 보험에 들어 있지 않은 경우 큰 부담이 됩니다.

우선 병원에 가서 비보험 때문에 고액의 청구를 당할 수 있습니다. 최악 병원에서 치료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현지 언어를 말할 수없는 경우 병세를 설명 할 수 없습니다. 해외 여행 보험에 가입하고, 24 시간 365 일 한국어로 사고 대응을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비를 지불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보험 회사가 대신 납부 해줍니다. 도난에 대한 보상도 있기 때문에 일이 없는 한 해외 여행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중품에서 눈을 떼지 마세요.

통계적으로 소매치기 피해에 가장 많은 타겟이 되는 곳이 남성의 바지 뒷주머니입니다. 지갑을 바지 뒤주머니에 넣는다면 다른 주머니에 넣어 보세요. 

전면 포켓은 소매치기 피해를 당하기 어렵습니다. 주머니에 넣을 때는 체인 등으로 몸에 연결해두면 더욱 안전합니다. 또한 가방이나 숄더백을 가지고 다니는 경우는 등에 짊어 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등에 배낭을 메고 다니다 방심한 틈에 소매치기를 당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